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GMTCK-국민대, 미래자동차전문가 교육프로그램 2기 수료식 개최

날짜 2025.04.02 조회수 67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자동차융합대학과 GM Technical Center Korea(GMTCK)의 산학협력으로 진행된 『미래자동차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의 2기 수료식을 지난 3월 14일(금) 국민대 본부관에서 진행됐다. 

 

 

GMTCK의 재직자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국민대 자동차융합대학 및 혁신융합대학사업 미래자동차컨소시엄과의 산학협력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 해 12월 23일부터 2월 28일까지 9주간 GMTCK 재직자 20명이 참여하였다. 작년 여름 진행된 1기 프로그램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본 프로그램은 차량소프트웨어엔지니어링, 모빌리티사이버보안, 자율주행자동차기술, 마이크로프로세서응용, 빅데이터및AI, 자동제어로 구성되었고, 미래 자동차가 추구하는 자율주행 및 전동화와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로 전환을 위한 이론 6주, 실습 3주로 진행되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재직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함께 실무에 직접 활용 가능한 유익한 교육이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는 산업체 재직자 역량 강화 및 업무 이해 확대를 위한 집중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국민대 김형진 교학부총장, 신성환 자동차융합대학장, GMTCK Brian McMurray  대표를 포함한 참여교수, 재직자, 자동차융합대학 교직원과 프로그램 조교로 참여한 대학원생 등 50여명이 참석하였다. 프로그램을 성실히 이수한 20명의 GMTCK 재직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되었고, 우수한 성적을 얻은 8명의 수료자에게는 우수상 및 상패가 주어졌다. 

 

김형진 국민대 교학부총장은 ”여러분이 이번 과정에서 쌓은 지식과 경험은 단순한 기술 습득에 그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곧 미래 자동차 산업의 혁신을 이끌 원동력이자,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다.  자동차 산업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인류의 삶의 질을 높이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중대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만큼 여러분의 책임과 역할이 막중하며, 그 성취 또한 매우 값질 것이며 더불어 이번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소중한 기회를 마련해 주신 GMTCK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GMTCK Brian McMurray 대표는 “GMTCK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힘써 주신 국민대 교수 및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본 프로그램과 함께 국민대와 GMTCK 사이에 실질적인 산학협력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면서, 교육에 참여해 주신 교수님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한편, 국민대는 국내 유일의 자동차분야 단과대학인 자동차융합대학 및 혁신융합대학사업 미래자동차 컨소시엄 주관대학으로서 미래 사회를 선도할 미래자동차 및 모빌리티 분야의 핵심 인재 양성과 미래자동차 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기 위한 교육체계를 수립, 공유·확산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