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총학생회 공지

중간고사 비대면 원칙 재공지 / 피해 사례 건의 방법

작성일 2020.10.19 담당부서 교육정책국 담당자 조회수 4828

<중간고사 비대면 원칙 재공지 / 피해 사례 건의 방법>

안녕하십니까, 국민대학교 제52대 총학생회 드림입니다.

현재 2020-2학기에는 총학생회가 학교 측에 전달한 피드백이 상당 부분 반영되어 1학기와 비교해 원활한 학사운영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중간고사 또한 학생들의 안전을 우선으로 고려해 전면 비대면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간고사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극히 일부이긴 하지만 중간고사를 대면으로 시행하는 교과목에 대해 건의해주시는 학우분들이 계셨습니다.

우선, 10월 7일자 학사공지에 나와있듯이 2020-2학기 중간고사는 대면시험을 허용하지 않으며, 비대면 시험이 원칙임을 다시 한 번 공지드립니다. 교강사가 대면 시험 공지를 기재했다면, 학사공지 혹은 교강사 지침을 미처 전달받지 못한 경우일 수 있으니 교강사에게 꼭 해당 내용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결되지 않을 시에는 학생회를 통해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의 경우에는 해당 단과대학 학생회에게, 교양과목의 경우에는 총학생회 소통창구로 전달해주셔야 합니다. 건의할 때는 반드시 교과목명, 교강사명, 수업시간을 함께 적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학우님들의 건의가 학교 측에 전달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피해사례를 접하신다면, 언제든지 총학생회에 건의해주세요. 총학생회 드림은 언제나 학우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겠습니다.

게시물 담당자: 교육정책국장 김희연

 

안내사항

  • 이 게시판의 글은 <ON국민> 포털에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포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