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AR TRACK 대회 신청 바로가기 Click] : 접속이 잘 되지 않을 경우 ON국민 포털 로그인 후 눌러주세요
< 참가 신청시 팀장(대표자)은 '신규팀 개설하기'/ 팀원은 '팀원으로 신청하기' 기능을 통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11월 1일(금) 최종 참가자로 선발 될 경우 시 팀 신청상태가 '승인'상태로 변경됩니다.
성곡도서관에서는 교내 구성원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자기 주도형 활동 소양을 갖춘 TEAM™형 인재 양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제7회 해동 K*reator’s Library TEAM™ 3D프린팅 대회를 개최하오니 관심있는 교내 구성원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1. 대회명 : 제7회 해동 K*reator’s Library TEAM™ 3D프린팅 대회
2. 접수기간 : 2024년 10월 14일(월) 9:00 ~ 10월 28일(월) 24:00
3. 참가자격 : 국민대학교 학부 재학생으로 다음 2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3인 팀
가. 2개 이상의 학과(부)로 구성
나. LINC 3.0 사업단 참여학과 소속 학생 1명 이상 포함(참여학과 목록은 붙임4 참조)
4. 접수안내
가. 접수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ON국민 포털의 K-Star Track으로 신청
나. 제출서류(‘첨부파일2’ 참조)
1) 참가신청서 1부(대표자만 제출)
2) 참가동의서 1부(팀원 모두 제출)
3) 아이디어의 권리관계와 비밀유지에 대한 안내 및 활용 동의서 1부(팀원 모두 제출)
5. 대회내용
가. 여러 전공의 학생들로 구성된 팀을 선발한 후 특정 주제에 대하여 상호작용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그 결과물을 3D프린터를 이용해 구현함.
나. 아이디어 구현에 필요한 3D프린터 장비, 교육, 재료 등을 지원함.
다. 완성작에 대해 전시 및 발표를 진행하고 평가 결과에 따라 상장 및 상품을 수여함.
※ 지난 대회 수상작 보러가기(click) / 성곡도서관 지하2층 B205호 앞에 지난 대회 수상작을 전시중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주제 : 3D프린팅의 특징을 활용한 아이디어 상품
가. 실용적이면서도 재미와 개성을 표현하는 독창적인 아이디어 제품
나.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아름다움과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
다. 3D프린팅 기술과 소재를 고려한 설계로 지속 생산이 가능한 제품
※ 작품의 크기는 12(가로)x12(세로)x12(높이)cm 이내로 제한
7. 시상 : 성곡도서관장상 및 상품
가. 금상(1팀) : 아이패드(3대)
나. 은상(1팀) : 애플워치(3대)
다. 동상(1팀) : 에어팟(3대)
라. 장려상(1팀) : 블루투스 스피커(3대)
8. 대회일정 : 2024년 11월 04일(월) ~ 2024년 11월 28일 (목)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1’의 세부계획 참조
9. 기타사항 : 본 대회 진행에 관한 세부사항(시상내역 포함)은 신청인원 및 참가자 수준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10. 문의 : 성곡도서관 학술정보기획팀 (내선 6719 또는 jmc114@kookmi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