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도전하는 국민*인

KMU 소식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뉴스플러스

국민대, ‘찾아가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 행사 진행

날짜 2024.05.21 조회수 318

1:1 상담 부스 6개 운영, 학생 약 100여 명 방문
취업준비 상태 점검, 국민취업제도 활용 방법 안내

 

 


국민대는 지난 9일 교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찾아가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국민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경력개발지원단은 지난 9일 교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찾아가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안내하고,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서울북부지청 서울북부고용+센터 국민취업팀 한국직업지도진흥원의 협조로 국민대 복지관 지하 1층에 위치한 대학일자리 플러스센터에서 진행됐다. 국민취업지원 제도 홍보·상담을 위한 1:1 상담 부스 6개가 준비됐으며 약 100여 명의 졸업예정 학생들과 졸업생들이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았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앞둔 청년들이 1:1 취업 지원 컨설팅을 받으면서, 구직에 필요한 구직촉진 수당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특히 구직 활동을 처음 하는 청년들은 이 제도를 통해 진출분야에 대한 상담과 일경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직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국민대 학생들은 현재 취업준비 상태를 점검받고,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활용해 취업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후 참여 의사가 있는 학생들은 관련 서류 등 일정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인영실 경력개발지원단 실장은 “앞으로 국민대 재학생을 포함한 구직 청년들이 고용노동부의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서비스를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