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
우리 대학 전자공학부 정구민 교수가 지난 10월 25일 열린 제4회 연합뉴스TV 판교IT심포지엄 : ‘스마트모빌리티혁명, 배·전·반에서 답을 찾다’에 토론자로 참여하여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나라 모빌리티 산업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의 주제 토론에는 국내 배터리 최고 전문가인 한양대 선양국 교수의 사회로 산업통상자원부 서길원 과장, 코나투스 김기동 대표, 전자공학부 정구민 교수가 참여했다. 토론 참여자들은 차세대 모빌리티 진화를 위한 배터리, 전기차, 반도체 측면의 기술 진화와 시장 흐름, 우리나라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의견을 나눴다.
정구민 교수는 최근 진행되는 모빌리티 패러다임 변화를 전기차, 자율주행, 서비스로의 패러다임 변화로 요약하면서 우리나라 산업 발전을 위한 관련 업체들의 유기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또한, 2025~2027년 자율주행 전기전자SW플랫폼의 안정화에 따라 서비스 산업 및 IT 산업과의 융합이 중요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국민대학교의 아카데미즘은 '최고 수준의 학술연찬', '최고 권위의 진리탐구'라는 목표와 함께 ‘최고 교육의 보편화'라는 점에 역점을 두었다. 즉 국민대학교의 아카데미즘은 아카데미즘은 '최고 수준의 학술연찬', '최고 권위의 진리탐구'라는 목표와 함께 ‘최고 교육의 보편화'라는 점에 역점을 두었다. 즉 국민대학교의 아카데미즘은 학술의 심오한 연구에 그치는 것만이 아니라, ‘최고 교육의 보편화'를 통해 건전한 정신과 이상을 배양시키고자 한 것이다. 국민대학교가 야간대학으로 출발한 것은, '생활상 사정의 소치로 주간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허다(許多)한 구학(求學)의 청년에게 최고 학술을 연구하는 기회를 주어 최고 교육의 보편화를 추구'하는데 있었다. 이 점에서도 국민대학교는 '국민의 대학'이자 '민족의 대학'인 것이다.